2024-03-29 10:17 (금)
“창원광역시 독자적 계속 추진”
“창원광역시 독자적 계속 추진”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7.05.22 22: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시장, 후속대책 발표 “입법의지 있으면 성취”
▲ 안상수 창원시장이 22일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위원회 위원들이 배석한 가운데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창원광역시 승격 추진에 변함이 없음을 강조하고 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창원광역시 추진과 관련 “대선 공약화에 어려움을 겪은 것이지 광역시 승격 자체가 실패한 것은 아니다”며 기존의 승격 추진 방침에 아무런 변동이 없음을 거듭 천명했다.

 안 시장은 22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창원광역시 승격 대선공약화 실패에 따른 후속 대책을 발표하며 “대선공약화는 수단일 뿐이지 목표가 아니다”며 “합치된 염원과 굳건한 입법 의지만 있으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향후 계획과 관련 안 시장은 “이미 제출된 창원광역시 설치 법률안의 국회 통과 노력과 함께 내년 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질 개헌 국민투표에서 도를 없애는 2단계 행정구조로의 개헌을 성사 시키겠다”고 밝혔다. “2단계 행정구조 개헌은 광역시 승격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내년 지방선거, 2020년 21대 총선, 2022년 20대 대선에서 공약으로 채택되도록 하는 노력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안 시장의 이날 대책발표는 대선공약화 실패에 따른 시민의 결집 이완을 막고 일각에서 거론하고 있는 광역시 승격 불가론을 잠재우기 위한 응급처방 성격이 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마산인 2017-05-23 07:11:50
로봇랜드 당연이 잘되어야지요. 시장님의 관광정책 지지합니다. 다만 이런 대규모 사업으로 그 주변에 농로가 사라지면 안되지요. 큰길 원하지 않아요.본래 구복해경파출소에서 해강하교가는길 경운기라도 다니게 해주시오. 본래 있던길 확보해주어야 랜드 뒷산에 농사를 짓지요. 안 그래요. 대책을 바랍니다. 구산구복 홧팅. 우리 마산 홧팅

마산인 2017-05-23 07:10:39
로봇랜드 당연이 잘되어야지요. 시장님의 관광정책 지지합니다. 다만 이런 대규모 사업으로 그 주변에 농로가 사라지면 안되지요. 큰길 원하지 않아요.본래 구복해경파출소에서 해강하교가는길 경운기라도 다니게 해주시오. 본래 있던길 확보해주어야 랜드 뒷산에 농사를 짓지요. 안 그래요. 대책을 바랍니다. 우리 마산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