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30 (토)
씨스타, 7년 만에 해체 `이변`
씨스타, 7년 만에 해체 `이변`
  • 연합뉴스
  • 승인 2017.05.2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마지막 싱글 발표 각자 다른 도전 존중키로
▲ 오는 31일 발표하는 싱글을 끝으로 7년 만에 해체하는 씨스타.
 4인조 걸그룹 씨스타(효린, 보라, 소유, 다솜)가 오는 31일 발표하는 싱글을 끝으로 7년 만에 해체한다.

 23일 가요계에 따르면 다음 달 초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는 씨스타는 블랙아이드필승이 작곡한 이번 싱글을 끝으로 팀 활동을 마무리한다.

 한 가요 관계자는 "멤버들이 소속사와 오랜 시간 진로를 상의했다고 들었다"며 "7년간 고생하며 활동한 멤버들이 다른 도전을 해보겠다는 의견을 존중해주기로 한 것 같다"고 귀띔했다.

 그러나 소속사와 멤버들이 팀 활동을 마치는데는 뜻을 모았지만 재계약과 관련한 논의는 계속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효린과 소유는 솔로 가수로 활동할 것으로 보이며 예능에서 활약한 보라와 SBS TV `언니는 살아있다`에 출연 중인 다솜은 연기자로 전향할 가능성이 높다.

 씨스타의 팀 활동 종료는 다소 의외인 `이변`이다.

 소속사와 그룹의 팀워크가 좋았으며 멤버들은 최근 마카오로 뮤직비디오 촬영을 떠나는 날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라이브를 통해 밝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새 앨범을 낼 때마다 음원차트 1위를 찍는 등 좋은 성적을 내 팀 자체가 하락세를 걷고 있지도 않았다. 그로인해 가요계와 팬들의 놀라움과 아쉬움이 클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0년 `푸시 푸시`(Push Push)로 데뷔한 씨스타는 에너지 넘치는 댄스곡과 건강한 섹시미, 화려한 퍼포먼스로 사랑받으며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