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1 (수)
남해군, 국도3호선 확장 조기 추진
남해군, 국도3호선 확장 조기 추진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7.05.2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군수 부산국토청 방문 당위성 설명ㆍ사업 건의
 박영일 남해군수가 지역에 당면한 현안인 국도3호선 확장공사의 조기 추진을 위해 정부기관을 찾아 발로뛰는 대화행정을 펼치고 있다.

 박 군수는 24일 오후 부산국토관리청을 찾아 지속적인 차량 통행량 증가로 지ㆍ정체현상을 겪고 있는 국도3호선 창선~삼동구간의 4차로 확장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조속한 사업추진을 건의했다.

 박 군수는 이 자리에서 “국도3호선은 창선ㆍ삼천포대교 개통 이후 만성적인 차량 지ㆍ정체현상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며 “주요 정체구간인 삼동면에서 창선면까지의 기존 국도 2차로 구간을 4차로로 확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도3호선 4차로 확장은 도로이용자의 불편 해소는 물론 남해안권의 관광개발사업으로 인해 장래 지속적으로 증가할 관광객 유입에 대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해군 내 국도3호선은 창선ㆍ삼천포대교 개통 이후 지속적인 교통량 증가로 인해 심각한 차량 지ㆍ정체현상을 겪고 있다.

 지난 2005년 실시된 예비타당성 조사에서는 이곳의 지난해 장래교통량이 5천200대로 예측됐으나 현재 교통량은 하루 평균 약 1만 대 이상의 차량이 통행하고 있어 교통량 증가폭이 예상치를 훨씬 웃돌고 있다.

 특히 연휴기간과 명절 때는 더욱 극심한 차량 정체현상이 발생한다. 이달 초순 연휴에는 하루 평균 2만 대가 넘는 차량이 창선 삼천포대교를 통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