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4 (금)
렛츠런파크 "불법경마 근절해요"
렛츠런파크 "불법경마 근절해요"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7.05.2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건ㆍ포스터 등 공모
 불법 경마를 근절하기 위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불법 경마 근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디어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1일까지며 이메일(idea@kra.co.kr) 또는 방문(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및 문화공감센터 안내데스크)을 통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제출 규격 및 형태는 한국마사회 누리집(www.kra.c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를 정책과 예방 활동에 활용할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총 3개 부문(슬로건, 포스터, 근절대책방안)으로 나눠 개최된다. 슬로건과 포스터 부문은 불법사설경마 근절 및 홍보, 예방 아이디어를 다루며, 근절대책방안은 제도개선, 합법 경마 이용유도, 신고 활성화 관련 내용을 다룬다.

 당선작은 1차 심사(실무)와 2차 심사(심사위원회)를 통해 확정된다. 심사기준은 포스터ㆍ슬로건의 경우 창의성, 전달성, 적합성, 완성도 등이며, 근절대책방안은 실현 가능성, 적합성, 구체성, 참신성 등이다.

 당선작 발표는 다음 달 말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7월에 개최된다. 슬로건ㆍ포스터 부문 최우수상 1인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근절대책방안 최우수상에겐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관련 문의사항은 한국마사회 대표콜센터(1566-3333)로 전화하면 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불법 경마로 인한 폐해를 뿌리 뽑겠다는 한국마사회의 굳은 의지가 담겨있다"고 힘줘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