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1:01 (토)
손흥민, 오늘 홍콩 키치SC 친선경기
손흥민, 오늘 홍콩 키치SC 친선경기
  • 연합뉴스
  • 승인 2017.05.25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선수 맞대결 기대
▲ 손흥민이 지난 24일 오후 서울 가양레포츠센터에서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축구선수단과 축구클리닉을 하기 전 벤 데이비스 등 동료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올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서 최고의 시즌을 보낸 손흥민(25ㆍ토트넘)이 친선경기 참가를 위해 25일 홍콩으로 출국했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키치SC와 친선경기에 참가할 예정이다.

 키치는 올 시즌 홍콩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으로, 지난 2월 K리그 울산 현대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에서 맞붙어 승부차기 끝에 3-4로 패한 바 있다.

 키치는 홍콩 주권의 중국 반환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이번 친선전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키치에는 한 때 한국 국가대표팀 수비수로 활약했던 김동진과 김봉진이 뛰고 있어 손흥민과의 한국인 맞대결도 예상된다.

 이번 토트넘의 홍콩 원정에는 EPL 득점왕에 오른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 등 토트넘 주축 멤버 22명이 참가했다.

 손흥민은 경기를 마치고 입국해 오는 29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되는 대표팀에 합류, 다음 달 14일에 열리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와 원정경기에 나선다.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4골 6어시스트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로는 처음으로 공격 포인트 20개를 달성했다.

 아울러 시즌 21골을 기록해 차범근 전 수원 삼성 감독이 보유했던 유럽 무대 한국인 시즌 최다골(19골)을 넘어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