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12 (화)
재능 기부한 교수들의 학과소개, 김해수남고 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길 찾다
재능 기부한 교수들의 학과소개, 김해수남고 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길 찾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6.1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수남고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해 인제대 교수의 재능기부로 전공학과 진로탐색 행사를 개최했다.
김해수남고등학교(교장 정우영)는 1학년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의 길을 찾는’ 활동을 전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시행한 이 활동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뚜렷한 목표의식을 부여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제대학교 19개 전공학과 교수들의 재능기부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자신이 희망하고 관심 있는 학과를 선택하여 전공학과 교수의 안내를 받는 교실을 찾아가 진로에 대한 탐색과 체험의 기회를 가져 학생들의 진로의 길을 찾는 것이다.

전공학과로는 스포츠헬스케어학과 등 19개 학과로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1학년 학생들에게는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학년 배현정 학생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졌으며 아직까지 결정하지 못한 진로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게 되었고, 목표를 향해 열심히 준비하여야겠다는 의지가 생겼다”라고 하였다.

정우영 교장은 “학생들이 만족하는 진로진학을 위해서 다양한 진학지도 프로그램을 접목함으로써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학과와 진로를 찾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