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17 (토)
`옥자` 시드니영화제 폐막작 `관심 집중`
`옥자` 시드니영화제 폐막작 `관심 집중`
  • 연합뉴스
  • 승인 2017.06.1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이트 시어터 상영 관객, 웃음ㆍ박수갈채
▲ 지난 18일 시드니에서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하는 봉준호 감독.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옥자`(Okja)가 제64회 시드니영화제의 폐막작으로 호주 영화팬들의 높은 관심 속에 상영됐다.

 영화 `옥자`는 지난 18일 밤 호주 시드니 중심가의 유서 깊은 대형 공연장인 `스테이트 시어터`(State Theater)에서 오는 29일 전 세계적인 넷플릭스 온라인 서비스를 앞두고 그 내용을 드러냈다.

 지난 1929년 개관한 이 공연장은 약 2천석 규모로, 폐막일 수일 전 입장권이 매진됐으나 초대석으로 보이는 몇몇 곳은 자리가 비어있었다.

 이날 폐막작 상영은 영화제 시상식이 끝난 뒤 진행됐으며 관객들은 중간중간 웃음을 터트리며 영화를 즐겼다.

 봉 감독은 영화 시작에 앞서 `옥자`에 대해 "양 극단의 이미지를 가진 돼지에 관한 이야기"라며 "돼지가 예민하고 영리하지만, 사람들은 보통 소시지나 햄, 육포만은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2시간의 상영이 끝나고 관객들은 박수를 쳤으며 일부는 기립 박수를 보냈다. 또 대부분의 관객이 늦은 밤임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봉 감독과의 질의ㆍ응답 시간을 지켜봤다. 관객들은 영화를 언제 처음 구상했는지, 영어로 제작하는 데 어렵지는 않았는지, 콘지와의 인연은 어떤지, 육식을 좋아하는지 등을 물었다.

 이에 대해 봉 감독은 지난 2010년에 처음 영화 제작을 생각해 배우 등을 만나며 구체화해왔다거나 배우와 눈만 마주쳐도 소통할 수 있어 외국어 영화를 만드는 일도 힘들지 않았다고 말하는 등 재치있게 질문을 받아넘겼다.

 영화는 비슷한 시간에 인근 극장에서 또 한차례 상영됐으며 이 또한 매진됐다.

 한편, 12개 작품이 나선 이번 영화제의 경쟁부문에서는 헝가리 출신 일디코 엔예디 감독의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몸과 영혼`(On Body and Soul)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