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41 (금)
의생명과학 기초연구ㆍ임상시험 수행
의생명과학 기초연구ㆍ임상시험 수행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7.06.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창원병원ㆍDGIST, 협약
▲ 삼성창원병원은 DGIST와 의생명과학 분야 기초 연구 및 임상시험 연구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홍성화)이 DGIST(총장 손상혁)와 의생명과학 분야 공동 연구를 수행키 위해 손을 잡았다.

 삼성창원병원은 최근 DGIST 대학본부에서 DGIST와 의생명과학 분야 기초 연구 및 임상시험 연구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의생명과학 분야 기초 연구 및 임상시험 연구 수행 △보건의료기술 적용 제품 개발과 임상시험을 위한 연구 재료 및 정보의 공동 활용 △개인 맞춤형 질환 진단, 예측, 조절 기술 개발 △의생명과학 분야 R&D 사업 공동 기획 및 참여 △생명과학기술 정보 및 학술 교류 등의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홍성화 원장은 “이번 협약은 DGIST의 앞선 과학기술과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의 의료 인프라가 접목된 수준높은 연구기반이 마련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활발한 의생명과학 기초연구와 각종 임상연구 활동을 통해 의학발전을 선도하는 의료기술의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손상혁 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DGIST와 삼성창원병원이 기존의 생명과학을 뛰어넘을 수 있는 기술을 연구ㆍ개발키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의생명과학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수행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의 사회적,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