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31 (토)
배움중심수업 이해도 높였죠
배움중심수업 이해도 높였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6.2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서 ‘수업 콘서트’ 초등교원 등 250명참가 “서열 탈피 평가 필요”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교육본질 회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배움중심수업 확산을 위해 수업 콘서트를 열었다.

 초등교육과 관계자는 초등교원과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첫 ‘배움중심수업 콘서트’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함양학생공연장에서 열린 콘서트는 기존 전달식 연수를 탈피해 연극, 음악, 토크 중심의 소통, 공감형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연수는 김해부곡초 류철형 교사의 사회로 총 4막으로 나눠 진행됐다.

 제1막, ‘마음을 열어라’에서는 음악, 토크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꿈에 대해서 각자의 꿈은 무엇이었는지 생각해 보고 서로의 꿈에 대해 나눠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음악, 토크에 연극과 영상까지 더해 진행된 제2막, ‘행복 그리고 교육’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며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길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3막, ‘배움중심수업 나눠보자’에서는 나는 어떠한 교사이며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에 대해 서로 의견을 공유했다.

 제4막, ‘마음을 감싸주다’에서는 아이들의 행복을 위한 우리 모두의 노력을 모아서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보자며 음악을 통한 소통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콘서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경남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배움중심수업이 무엇인지 알 것 같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는 점수화ㆍ서열화 중심의 평가에서 탈피한 평가가 필요함을 알게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초등교육과 원기복 과장은 “이번 배움중심수업 콘서트를 통해 경남교육청의 가장 핵심적인 정책인 배움중심수업에 대해 교원과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이해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소통하고 공감하며 다가가는 콘서트 중심의 연수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