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6:58 (수)
적성ㆍ학과 중심 진로 설계 ‘관심’
적성ㆍ학과 중심 진로 설계 ‘관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7.17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중앙고, 이색학과 박람회 31개 대학ㆍ48개 학과 참여
▲ 창원중앙고는 최근 31개 대학 48개 학과가 참여한 이색학과 박람회를 열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창원중앙고등학교(교장 강영호)가 이색학과 박람회 ‘블루오션을 찾아라’를 개최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창원중앙고는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2회 이색학과 박람회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3일 개최한 이색학과 박람회에는 31개 대학 48개 학과가 참여했다.

 이번 학과 박람회는 서열화된 대학 중심에서 벗어나 적성 위주, 학과 중심으로 진로 설계를 유도하고 중하위권 학생들의 진학 계획 수립과 학습동기부여를 목적으로 오전A, 오후B, 오후C의 3블록으로 나눠 교내 전역에서 진행됐다.

 특히 드론교통공학전공, 철도전기융합과, 전자로봇공학과, 재활과, 게임 컨설팅과 등 사전 조사 결과 학생들에게 관심이 높고 취업률이 우수한 학과를 중심으로 해당 학교 교수님을 초청한 전공특강과 체험을 통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이 돋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2학년 한 학생은 “성적이 높지 않아 진학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학교에서 마련해 준 ‘이색학과 박람회-블루오션을 찾아라’를 통해 새롭고 유익한 진로 정보도 많이 얻고, 전공 교수님과 상담하며 궁금했던 것들을 해소해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개인적으로 3가지 학과를 체험하며 진로의 방향을 찾게 돼 만족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영호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이색 학과 박람회’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고 자신의 꿈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