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10 (금)
의령서 펼쳐지는 청춘 사랑 이야기
의령서 펼쳐지는 청춘 사랑 이야기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7.07.1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작교 아리랑` 국민체육센터
 의령군은 19일 저녁 7시 30분 의령국민체육센터 다목적구장에서 지난 3월 일본 7개 도시에서 성황리에 공연되고 경상남도 도민예술단 시ㆍ군 순회 공연작으로 선정된 극단 큰들의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을 공연한다.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연출 송병갑, 극작 임경희)은 극단 큰들이 지난 33년간 예술활동을 해 오면서 쌓아온 풍물놀이의 신명과 마당극의 해학과 익살이 어우러져 여느 작품보다 더 마당극의 신명성이 큰 작품이다.

 뜻하지 않은 사건을 계기로 70년 이상을 등 돌린 채 지내고 있는 집안의 두 청춘남녀 사랑을 주요 소재로 해 우리 시대 소통과 화해를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그 이야기가 한 시간에 걸쳐 익살스럽고 신명나게 펼쳐진다.

 작품은 개인과 개인, 개인과 집단 등 사이의 여러 가지 오해와 갈등을 해소하고 진정한 소통과 공감의 메시지도 담고 있어 공연 후에도 가슴에 찐한 여운을 남기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은 지난 일본공연 이후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을 비롯해 경남도민예술단 등 올 한해 국내 공연 만해도 50여 회가 확정돼 있을 정도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이번 공연은 소소한 일상을 해학과 재치로 풀어가는 수준 높은 마당극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