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5 (토)
지역 균형발전 강력한 리더십 발휘
지역 균형발전 강력한 리더십 발휘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7.07.20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기 하동군수 올해의 축제인 수상
▲ 윤상기 하동군수
 윤상기 군수가 북천코스모스ㆍ메밀꽃축제, 야생차문화축제, 섬진강재첩축제 등 각종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 균형발전을 이끈 공로로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가 주최하는 ‘올해의 축제인’에 올랐다.

 20일 하동군에 따르면 윤상기 군수는 이날 오후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2017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올해의 축제인’ 지역균형발전 부문 최고의 리더상을 수상했다.

 세계 축제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

)’는 세계의 경쟁력 있는 축제를 대상으로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대회로 ‘올해의 축제인’은 축제의 세계화와 도시재생, 지역균형발전 등을 이끈 이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윤 군수는 이번 대회에서 북천코스모스ㆍ메밀꽃축제, 야생차문화축제, 섬진강재첩축제, 회남재 숲길 걷기, 꽃양귀비 축제 등 계절별 다양한 축제를 통해 주민소득 향상과 국민화합, 지역 균형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윤 군수는 경관보전직불제와 연계해 북천면 일원의 가을 코스모스메밀꽃과 봄 꽃양귀비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관광객 60만여 명에 축제장 직접 소득 33억 원, 하동군 전체소득 131억 원을 달성하는 주민의 소득향상에 이바지했다.

 또한 하동녹차의 산업화와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해 야생차문화축제에 녹차시장을 비롯한 녹차 판매 프로그램을 확대해 생산농가의 판로 부담을 덜고 올해는 세계최대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스타벅스에 하동의 가루녹차 100t를 납품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