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4:47 (수)
복지 사각지대 없애 희망 키운다
복지 사각지대 없애 희망 키운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7.07.2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ㆍ사회공동모금회 ‘산엔청 희망나눔’ 협약
▲ 허기도 군수와 공동모금회 한철수(왼쪽) 회장, 보장협의체 오상선(오른쪽) 민간위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산청군이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 ‘산엔청 희망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연계 모금활동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한 성금을 조성, 사회보장급여 수혜 자격기준 등의 사유로 정부지원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탈 수급자, 차상위계층 대상자를 발굴 지원해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는데 목적이 있다.

 ‘산엔청 희망나눔’ 지역연계 모금은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군 전용계좌를 개설하고 기업과 공무원, 지역민은 물론 출향인사 등을 대상으로 연중 모금활동을 펼치게 된다.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의 긴급 구호비와 지역 내 복지 사업비를 지원하며 모금액은 모두 군내 사회복지사업에 사용된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상시적인 지역사회보호체계가 탄탄하게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역연계 모금에 동참을 원하는 자는 기부신청서를 작성해 군청 주민생활지원과와 각 읍ㆍ면사무소, 군(읍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군은 지난 2007년부터 군 공무원 38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내 어려운 계층 400여 명에게 매월 5천~1만 원씩 지원하는 공무원결연 후원 사업을 내년 1월부터 ‘산엔청 희망나눔’ 지역연계 모금으로 전환해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