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3:00 (화)
거창 어르신 침 맞으세요
거창 어르신 침 맞으세요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7.07.2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대구한의대 20여명 신원면서 한방 봉사
▲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및 학생들이 사랑의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대학장 김광중) 교수 및 학생 20여 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지난 22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신원사랑누리센터에서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의료수혜 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 지역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의료 봉사단의 의료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이들은 신원면을 방문해 바쁜 농사일과 불편한 교통으로 인해 의료기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침, 뜸, 부항 한방진료와 지역주민을 내 가족 같은 마음으로 사랑의 의료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대구한의대 교수 및 학생들의 헌신적인 의료봉사 활동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들은 지역주민들의 발길이 신원사랑누리센터로 쭉 이어지고 있어 4일간의 봉사 기간 동안 400여 명이 봉사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기교육 기간 중 김득환 신원면장도 봉사 첫날 신원면사랑누리센터를 방문 “무더위와 먼 길에도 불구하고 신원면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의료봉사를 오신 대구한의대학교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신원면도 주민들의 의료보건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