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55 (수)
스타의 SNS, `논란의 진원지` 설리ㆍ가인 이어…
스타의 SNS, `논란의 진원지` 설리ㆍ가인 이어…
  • 연합뉴스
  • 승인 2017.07.26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하라 담배 같은 사진 올려 "대마초 아니냐" 의혹 꼬리
▲ 26일 SNS에 기재한 사진을 통해 `대마 의혹`을 받고있는 구하라.
 대중의 관심이 높은 스타들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가 매번 인터넷에서 논란을 만들어낸다. 이번엔 가수 겸 배우 구하라(26)다.

 구하라가 26일 새벽 담배처럼 보이는 물건을 손바닥에 올려놓고 찍은 사진과 함께 `이것 신맛 난다. 맛이 있다`란 글을 올리자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급기야 누리꾼들이 `필터가 있는 담배와 다르게 생겼다`면서 마약류인 `대마초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자 구하라는 이를 과일 사진으로 대체한 뒤 다시 SNS에 "롤링 타바코입니다. 신기해서 사진을 찍었던 거예요. 구름 한 점 없는 하늘. 모두 더위 조심하세요"라는 해명성 글을 올렸다.

 구하라와 연예계 절친으로 잘 알려진 설리와 가인도 SNS를 통해 논란을 일으키며 화제의 중심에 서곤 했다.

 설리는 연인과의 사진을 거침없이 공개했고, 노출 사진과 애완묘와 함께 한 영상 등으로 구설에 올랐다.

 가인도 당시 연인이던 배우 주지훈의 지인이 `대마초를 권유했다`는 폭로성 글을 올리면서 경찰 조사까지 받았다.

 스타들의 SNS는 팬들을 비롯한 대중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때론 부적절한 글과 사진이 예상하지 못한 오해와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소속사 등 주변에 대한 불만 표출로 여러 `설`을 낳았다. SNS 논란이 빈번하자 이를 바라보는 불편한 시선도 생겨났다. (사)한국매니지먼트연합 김병선 홍보이사는 "글 하나로 칭찬과 비난의 기로에 서니 사회적인 통념이나 예민한 영역 등 자신의 생각을 공개할 때는 책임감이 한층 필요해졌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