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7 (목)
성장기 아이, 건강 식습관 중요하지요
성장기 아이, 건강 식습관 중요하지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7.08.09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보건소, 요리교실 지역 아동 20명 참가
▲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함안군건강생활지원센터 영양사업실에서 칠원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건강 아동 요리교실’을 열었다.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함안군건강생활지원센터 영양사업실에서 칠원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건강 아동 요리교실’을 열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아동요리전문가와 보건소 영양사가 강사로 나서 유부초밥과 수박주스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여러 모양의 유부초밥과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주스를 직접 만들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보건소가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들의 성장발달과 건강을 위해 지난 3월부터 펼치고 있는 ‘건강과일바구니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8월 한 달간은 지역 내 4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ㆍ청소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요리교실을 운영한다.

 과일과 채소를 자주 섭취할 수 없는 아동ㆍ청소년에게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간식으로 제공함으로써 건강식습관을 유도, 비만예방과 성인기 때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이번 요리교실을 비롯해 지역 내 아동센터 5개소 132명을 대상으로 주 1회 2~3종의 신선한 제철과일 지원과 월 1회 영양교육, 손씻기 등 보건교육이 오는 10월까지 병행될 계획이다.

 또 사업 참여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전ㆍ후 설문조사를 통해 건강간식 선호도, 섭취빈도 등의 식습관 변화를 평가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ㆍ청소년의 비만 유병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기 때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해 균형 잡힌 성장을 도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