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매일
뉴스 기획ㆍ특집 사람&사람 오피니언 교육소식 투데이+ 커뮤니티
인기검색어 : 김해시, 경남과기대
자세히
  •  
> 뉴스 > 문화
     
창녕 공연ㆍ전시 보며 무더위 쫓는다
YBㆍ잼스틱 무대 광복 기념 태극기 展 어린이ㆍ성인 영화 상영
2017년 08월 10일 (목)
김희덕 기자 hdkim@kndaily.com
   
▲ 창녕군은 무더위를 식혀줄 대박 콘서트와 광복 72주년 기념 특별전시 태극기 展 등 다채로운 공연ㆍ전시ㆍ영화를 준비했다. 사진은 오는 18일 단독콘서트를 열 YB 멤버들.
 창녕군은 무더위를 식혀줄 대박 콘서트와 광복 72주년 기념 특별전시 태극기 展 등 다채로운 공연ㆍ전시ㆍ영화를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8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에는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이자 국민밴드인 윤도현 밴드가 `YB콘서트 in 창녕`으로 단독콘서트를 한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모험하는 청춘을 담아 노래하는 세계인이 감탄한 뜨거운 목소리 YB, YB는 세상 사는 이야기들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위트있는 가사와 YB만의 철학을 담은 직설적인 멜로디, 윤도현이라는 걸출한 보컬리스트의 독보적인 보컬로 창녕군민과 감정을 공유하여 여름밤 창녕군을 들썩이게 할 것이라고 한다.

 오는 30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엔 `유쾌한 타악콘서트 잼스틱`이 준비돼 있다. 창녕군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힐링 콘서트로 진행되는 잼스틱은 마칭 탁악 연주의 진수를 보여줄 다채롭고 신나는 퍼포먼스와 현란한 테크닉을 선보이며, 각종 북과 건반악기 효과악기 등을 경험해 보게 할 것이다.

 전시실에서는 1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광복 72주년 특별전으로 `어제를 묻고 오늘을 답하다`는 부제로 태극기 展이 열린다.

 역동의 역사 속에서 늘 함께해 왔던 민족의 상징인 태극기의 어제와 오늘을 소개하는 전시로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 마음속에 늘 자리하고 있는 과거 태극기의 모습을 찾아보고, 태극기를 통해 앞으로 완성해 가야 할 세대 간, 지역 간 화합으로 나라의 안녕과 평화를 기하고자 하는 의미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전시구성은 문화재청 지정 태극기 전, 태극기의 기원에서 재탄생까지의 유물전, 역사속 태극기 사진전, 태극기 캐릭터전, 나만의 뱃지 만들기ㆍ태극부채 만들기ㆍ모래그림그리기ㆍ바디페인팅 만들기 체험장 등으로 꾸민다고 한다.

 12일 토요일 오후 1시와 3시에는 어린이 영화 `꼬마돼지 베이브의 대모험`, 26일 오후 3시와 7시 30분엔 영화 `박열`을 상영한다. 관람료는 전석 균일가 3천원이므로 무더운 여름엔 시원한 공연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도 피서의 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관람문의는 창녕문화예술회관홈페이지(http://art.cng.go.kr), 전화(530-1911)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경남매일(http://www.gnmaei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광고단가표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최종편집 2017.10.18 수 22:58
주소 : 김해시 외동 금관대로 1125 6층|우편번호 : 50959|대표전화 : 055)323-1000|팩스번호 : 055)323-3651
Copyright 2009 경남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nmaeil.com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최용학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소유하며, 발행인의 사전 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