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34 (금)
김해시 매니페스토 최우수
김해시 매니페스토 최우수
  • 박세진 기자
  • 승인 2017.08.10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공약 대외 인정
▲ 10일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사회적경제 분야 최우수를 차지한 김해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2017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9~10일 충남 천안 단국대학교에서 열렸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광역ㆍ기초자치단체장, 국회의원 등의 공약 이행도를 주기적으로 평가, 공개하는 기관으로 매년 1회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단체는 지난달 중순 전국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해 1차 서류심사로 152개 사례를 선별, 10일 현장발표에서 분야별 우수사례를 선정, 시상했다.

 총 5개의 공모 분야(사회적경제, 도시재생, 청년문제해소, 참여예산제, 지역문화활성화) 중 김해시는 사회적경제 분야 ‘사회적 일자리를 위해서는 사회적경제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는 주제를 발표했다.

 관련 공약은 민선6기 51개 공약 중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적 일자리 확대’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을 효과적으로 육성하는 등 사회적경제 인프라 구축과 사회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허성곤 시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를 대폭 확충해 다함께 행복한 김해만들기에 총력을 다하는 동시에 다른 공약들도 시민편익과 타당성을 면밀히 따져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