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32 (화)
전통 가을걷이 재현 큰 박수 받았죠
전통 가을걷이 재현 큰 박수 받았죠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7.08.16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문화원 풍물팀 전국전통연희 ‘최우수’
▲ 밀양문화원이 운영 중인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날좀보이소 가(歌), 무(舞), 악(樂)’ 풍물팀이 제5회 전국전통연희 생활문화동호인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밀양문화원(원장 손정태)이 운영 중인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날좀보이소 가(歌), 무(舞), 악(樂)’ 풍물팀이 제5회 전국전통연희 생활문화동호인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국립무형문화유산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22회째를 맞는 임실필봉마을굿축제는 전국 대학생 풍물굿 경연대회와 전국 전통연희 생활문화동호인 경연대회 그리고 전국 전통연희 개인놀이 경연대회 등 3개 주제로 경연을 치르고 있다.

 특히 5회째를 맞은 전국전통연희 생활문화동호인 경연대회는 전국에서 20여 개 단체가 참가해 치열한 경연을 펼쳤는데, 밀양팀은 전통적인 가을걷이 모습을 재현해 관중과 심사위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밀양문화원의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밀양남부농협 강당에서 열리고 있는데, 교육과 프로그램연출은 문화원 이사인 장병수 씨와 김금희 씨가 맡고 있다.

 손정태 밀양문화원 원장은 “그동안 여러 사정으로 전승이 끊어졌다가 최근에 다시 재현한 전통놀이인 밀양새터가을굿을 테마로 구성한 만큼 이 놀이를 밀양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무형문화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