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0 (금)
동남아 3국서 한류축제 잇달아 열린다
동남아 3국서 한류축제 잇달아 열린다
  • 연합뉴스
  • 승인 2017.09.0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ㆍ라오스ㆍ미얀마 영화제ㆍK-팝 등 행사
▲ 필리핀ㆍ라오스ㆍ미얀마 등 3개국에서 한류 한마당 행사가 잇달아 열린다.
 필리핀, 라오스, 미얀마 등 3개국에서 한국영화제, 한국 전통무용과 K-팝 공연 등 한류 한마당 행사가 잇달아 열린다.

 필리핀에서는 필리핀한국문화원(원장 이진철) 주최로 마닐라, 다바오, 세부 등 6개 도시를 돌며 진행하는 `한국영화제`가 6일 오후(현지시간) 필리핀국립대학교 딜리만캠퍼스에서 막을 올렸다.

 구체적 일정은 7~오는 10일 마닐라, 14∼17일 다바오, 21∼24일 일로일로, 28∼다음 달 1일 세부, 5∼8일 팜팡가, 12∼15일 카비테 등이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감독 김성호), `두근두근 내 인생`(감독 이재용), `스물`(감독 이병헌), `족구왕`(감독 우문기), `연애의 온도`(감독 노덕) 등 총 5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이와 별도로 필리핀한인총연합회는 오는 9일 마닐라 인근의 알리우 극장에서 `제26회 한국-필리핀 문화교류 축제`를 개최한다.

 `길: 우리 함께 갑시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축제에서는 1부 댄스ㆍ노래ㆍ악기 경연대회 2부 발레 마닐라ㆍK-팝ㆍ북춤 등 공연이 진행된다.

 라오스한인회(회장 정우상)는 한국-라오스 수교 22년을 기념하는 친선의 밤 행사를 7일 오후 비엔티안에 있는 국립문화홀에서 마련한다.

 한국 전통민요, 전통무용, 가곡 공연과 라오스 예술학교 무용단이 꾸미는 무대 등으로 어우러질 예정이다.

 미얀마한인회(회장 이정우)는 오는 30일 양곤에 있는 뚜워나실내체육관에서 `한가위 큰 잔치`를 펼친다. 체육대회를 통해 한인들 간 우의를 다지면서 현지인들에게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K-팝 등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