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53 (수)
김해대곡초, 경남 학교스포츠클럽 검도대회 우승 차지
김해대곡초, 경남 학교스포츠클럽 검도대회 우승 차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9.1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대곡초 검도부가 지난 9일 김해동부체육관에서 열린 제 11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김해대곡초등학교(교장 강은원)는 검도부가 지난 9일 김해동부체육관에서 개최된 제 11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친구와 함께 운동하는 학교”의 취지 아래 경남교육청에서 주최하여 김해 전역에서 열렸다.

이날 펼치진 경기에 참가한 남자초등부 학교는 김해대곡초를 비롯해, 양산 천성초, 고성 대성초 3개 학교가 지역예선을 통과하여 저마다의 실력을 뽐냈다.

 토너먼트전으로 승패를 겨루는 경기에서 대곡초는 1회전에서 대성초를 맞아 3대1로 이겼으며,

결승에서 양산 천성초를 맞아 3대2로 이겨 남자초등부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기의 승패를 넘어 서로의 검도 기술을 겨누며 자연스럽게 한마음 한뜻이 되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경기에 참여한 이지윤 학생은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서 기쁘며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은원 교장은 “검도는 학생들의 신체뿐만 아니라 인성적인 측면에 있어 협동, 단결, 상호 신뢰감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전통운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 교장은 "검도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분야에서도 밝은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펼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