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54 (목)
해운대 동성애 찬ㆍ반 충돌 우려
해운대 동성애 찬ㆍ반 충돌 우려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7.09.19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부산 퀴어문화축제
 다가오는 주말 해운대서 동성애에 찬성하는 쪽과 반대하는 쪽이 동시에 집회를 열기로 해 충돌을 우려한 경찰이 긴장하고 있다.

 19일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성 소수자 권리 향상을 위한 문화행사인 퀴어문화축제가 오는 23일 오전 10시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 문화광장에서 열린다.

 서울과 대구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퀴어문화축제에는 비온뒤무지개재단,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부산성소수자인권모임(QIP), 성소수자부모모임, 부산녹색당, 정의당 성소수자위원회 등 40여 개 단체가 참여한다.

 부산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최근 해운대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했다.

 이 단체는 "퀴어문화축제는 성 소수자뿐 아니라 성 소수자의 권리에 대해 고민하고 연대하는 시민사회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축제"라며 "지역 성 소수자들이 서로 연대할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많은 연대단체와 시민들이 함께 축제를 통해 성 소수자에 대해 고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부산동성애대책위원회도 당일 오후 1시부터 옛 해운대역 광장에서 1천여 명이 참가하는 동성애ㆍ동성혼 반대 집회를 열겠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이 단체는 동성애와 동성혼을 조장하는 퀴어문화축제를 반대하겠다는 것이다. 도로를 사이에 두고 동성애 찬반 단체들이 대규모 집회를 준비하고 있어 양측의 물리적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 경찰은 도로 주변에 경력을 집중적으로 배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