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31 (금)
경남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경남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7.09.21 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중부농협 현판식
▲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은 진주중부농협(조합장 최윤용)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로컬푸드 직매장의 핵심가치를 수록한 현판식을 개최했다.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은 진주중부농협(조합장 최윤용)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로컬푸드 직매장의 핵심가치를 수록한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로컬푸드는 농가와 소비자의 직거래로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형태로 농협이 장소를 제공하고 농업인은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포장, 가격결정, 진열, 재고관리까지 하는 방식으로 유통단계가 축소됨에 따른 농가소득 증대와 사회적 공익기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지난 2013년 처음 개장한 이후 현재 전국 100개, 경남에는 16개소가 운영 중에 있다.

 경남농협은 현재까지 운영 중인 로컬푸드 직매장의 현황을 분석한 결과 로컬푸드 정체성에 대한 통일된 홍보문안이 없는 점을 착안해 운영원칙 및 사회적 공익기능이 담긴 액자를 전국 최초 제조해 경남 전 직매장에 배부할 계획으로 이번에 대표 농협인 진주중부농협이 선정, 현판식을 갖게 됐다.

 경남농협 이구환 본부장은 “로컬푸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동행이다”며 “농협로컬푸드 직매장을 활성화 해 농업인은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소비자는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공익적 기능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