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8 (목)
고교 졸업생 취업 도와줍니다
고교 졸업생 취업 도와줍니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7.09.21 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기업ㆍ5개교 하이(HI)트랙 협약
▲ 경남도는 도정회의실에서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 ㈜아스트, ㈜에이에스티지, 아미코젠㈜, 제일전자공업㈜, ㈜기홍메가텍, ㈜성원아이앤디, ㈜올넷전자, 제이에스테크㈜, ㈜경일지엠씨, ㈜서광 등 기업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도내 10개 유망기업, 특성화고 5개교와 ‘경남 하이(Hi)트랙’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는 도정회의실에서 도내 10개 유망기업, 특성화고 5개교와 ‘경남 하이(Hi)트랙’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 ㈜아스트, ㈜에이에스티지, 아미코젠㈜, 제일전자공업㈜, ㈜기홍메가텍, ㈜성원아이앤디, ㈜올넷전자, 제이에스테크㈜, ㈜경일지엠씨, ㈜서광 등 기업 대표와 특성화고 학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참여한 ㈜아스트는 지난해 월드클래스 300 및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선정된 항공기 부품 전문기업이며, ㈜아스트의 자회사인 ㈜에이에스티지는 올해 초 사천에 공장을 준공한 항공기 부품 제조업체다. 또 아미코젠㈜는 특수효소 및 바이오신소재 전문기업이며, 제일전자공업㈜는 지난해 500만 불 수출탑을 수상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다.

 ‘경남 하이(Hi)트랙’은 고졸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도내 기업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을 연결해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하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지난 2015년 경남도가 처음 시행한 후 역점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 88개 기업에서 232명을 채용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울러 도는 새 정부가 국정과제인 일자리 정책에 집중, 경남 하이(Hi)트랙에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이트랙 협약이행 기업에 지원하는 채용장려금을 월 30만 원에서 월 50만 원으로 확대했다. 또 환경개선금 신설 등 인센티브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경남 하이트랙 협약을 통해 그간 기업에서 겪어온 인력난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맞춤형 고용에도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새 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국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가운데 우리 도에서도 일자리 창출 정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