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18 (목)
배움중심수업 나눔 철학 실천
배움중심수업 나눔 철학 실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10.12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청, 프로그램 시행 다음달 25일 용남초 500여명 참가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배움중심수업 나눔 철학을 실천하는 수업플랫폼과 교육공동체 문화예술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배움중심수업 성과 공유와 나눔을 위한 ‘2017 배움 두드림, 나눔 어울림, 수업 플랫폼’ 프로그램은 다음달 25일 창원용남초등학교에서 초등 교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프로그램은 전체강의와 주제별 6개의 플랫폼 등 총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으며 강의, 체험, 실습형식의 연수와 주제 중심의 토의를 통한 배움중심수업 나눔을 실천한다.

 플랫폼 1은 교, 수, 평 일체화 실현을 위한 백워드 수업설계 초청강연을 진행하며, 2플랫폼 2는 수업연구교사와 함께 나누는 수업이야기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플랫폼에서 수석교사가 전해주는 수업노하우, 성찰과 토의가 있는 수업협의회, 배움중심수업과 수업비평이 차례로 진행되며 플랫폼 7에서 배움중신수업 학습동아리 및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우수 사례가 전시된다.

 한편, 교육공동체 문화예술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한다.

 초등 풍물, 합창, 합주 대회와 창원중학생 음악회, 즐거운 직장문화를 위한 영화관람 행사도 준비했다.

 전 직원 대상 단체 영화 관람은 12일 오후 창원롯데시네마(남한산성)에서 시행했다.
 초등 풍물 대회는 오는 16일부 6일간 창원 늘푸른전당에서 유목초, 양덕초 등 학교의 풍물패 등 이 참가한다.

 창원 지역 중학생들의 공연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창원중학생 음악회는 오는 12월 창원성산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중학생들의 소질과 특기를 살리기 위해 개최하는 이 행사는 약 7~8개의 다양한 클래식으로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