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25 (목)
김경수 의원, 국감 정책자료집 3권 발간
김경수 의원, 국감 정책자료집 3권 발간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7.10.15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위 더불어민주당 김경수(김해 을) 의원이 2017년도 국정감사 시작과 동시에 3종의 정기국회 정책자료집을 발간, 동료의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정책자료집엔 신고리 5, 6호기 공론화와 미세먼지 저감 대책 시행 등으로 인해 국민의 관심이 높은 문재인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자신의 견해를 담고 있다.

 더욱이 최근 핫이슈로 부각된 탈원전, 탈석탄 정책이 세계적 추세임을 확인하고 정부가 추진할 에너지 전환 정책의 양상을 예측ㆍ분석하고 있다.

 또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정책과제는 에너지 전환 정책의 성공을 위해 에너지 수요관리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는 정책제언을 담았다.

 아울러 정부가 수요관리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새로운 제도를 도입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무엇보다 정책자료집은 이성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연구위원, 김수진 고려대 연구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집필에 참여해 정책분석과 대안 제시에 있다.

 김 의원은 “2017년도 국정감사가 품격 있는 정책 국감이 되기를 희망하며 자료집을 준비했다”며 “이번 국정감사와 정책자료집 발간이 에너지 전환 정책의 성공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06년 국회 입성과 동시에 첫 국정감사에서는 모두 5건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면서 민주당이 선정한 최우수국감위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