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03 (금)
밀양대추축제 놀러 오세요
밀양대추축제 놀러 오세요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7.10.1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2일 단장면 체육공원
▲ 밀양시는 대추 주산지인 밀양의 명품 대추를 홍보하고 판매 확대를 위한 ‘제10회 밀양대추축제’를 오는 21~22일 양일간 단장면 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밀양시는 대추 주산지인 밀양의 명품 대추를 홍보하고 판매 확대를 위한 ‘제10회 밀양대추축제’를 오는 21~22일 양일간 단장면 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대추생산량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밀양대추는 재약산과 천황산 등 중간산지에 입지하고 있어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고 8~9월 대추 성숙기에 햇볕이 많은 최적의 기후조건에서 재배되고 있어 당도가 높고 과육이 치밀해 씹는 식감이 뛰어나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대추는 노화 방지, 식욕증진, 불면증 등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기록돼 있으며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와 과당, 비타민, 칼슘 등 다양한 무기원소가 함유돼 있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초ㆍ중학생 풍물단의 기운을 북돋우는 흥겨운 공연과 색소폰 및 사물놀이패 공연, 향토 무형문화재인 법흥상원놀이, 백중놀이 공연 등의 다양한 전통공연과 25인조 경남재즈오케스트라 및 초청가수들의 축하공연, 제7회 밀양주부가요제 본선 등이 펼쳐져 단풍철을 맞아 밀양의 명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대추 정량달기, 대추 씨 멀리 뱉기, 대추 목걸이 만들기 등 방문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