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38 (토)
경남FC 1부 승격 도민 애정 필요해요
경남FC 1부 승격 도민 애정 필요해요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7.10.1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단 예산ㆍ관중 확보 총력 조기호 “스폰스 유치 최선”
▲ 16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조기호 경남FC 대표이사(가운데)가 2부 리그 우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1부) 승격을 확정 지은 경남도민 프로축구단 경남FC가 앞으로 구단 예산과 관중 확보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

 조기호 경남FC 대표이사는 16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K리그 챌린지(2부) 우승 기자회견을 갖고 “경남FC 승격을 위해 응원해준 도민과 축구팬에게 감사드리고, 우승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달려온 김종부 감독과 코칭스태프, 선수단, 직원 노고에 격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FC가 올 시즌 1위라는 성적으로 클래식에 승격하리라고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며 “지난 3월 5일 아산과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6월 24일 성남경기까지 18경기 무패 행진을 벌여 챌린지 한 시즌 최다 무패 기록을 경신하며 한국프로축구사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는 감회와 함께 클래식 리그로 복귀하는 내년 구상도 밝혔다.

 그는 “프로구단은 살림살이가 최우선이므로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클래식 잔류를 위해 현재 운영 예산보다 더 많은 예산이 필요하기에 경남도, 도의회와 함께 메인스폰서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공격적인 홍보와 마케팅으로 경기장을 찾는 관중이 늘어나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기부문화 실천으로 팬들과 지역에 한 발짝 더 다가서 도민으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환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종부 감독은 “프로무대 첫 감독으로 부임한 초기 여러 조건이나 여건이 아주 어려워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하는 분위기로 쇄신하는데 무게를 뒀다”며 “클래식 무대가 어렵겠지만, 명문구단이 되도록 해 도민에게 사랑받는 팀이 되도록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