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55 (화)
창녕 따오기 체험관 ‘활짝’
창녕 따오기 체험관 ‘활짝’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7.10.18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야생 적응 방사 성공 기원제 지내
▲ 내년 상반기 야생 방사를 앞둔 따오기가 힘차게 날갯짓을 하며 비상하고 있다.

 국내서 자취를 감춘 천연기념물 제198호 따오기를 복원한 창녕군이 따오기의 과거, 현재, 미래 역사를 담은 체험관 문을 열었다.

 창녕군은 18일 오후 우포늪 따오기복원센터에서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 김충식 창녕군수 등 지역인사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따오기 역사체험관 개관식을 열었다.

 창녕군 등은 18억 원을 들여 따오기복원센터 1층을 2년여간 리모델링해 따오기 역사체험관을 만들었다.

 따오기 멸종원인을 살펴보는 과거존, 따오기 복원과정인 현재존, 야생 방사 후 모습을 보여주는 미래존으로 구성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야생적응 방사장에 따오기 7마리를 입식하고 내년 우포늪 방사 성공 기원제도 열었다.

▲ 18일 오후 창녕군 우포따오기복원센터 내 야생적응방사장 앞에서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과 김충식 창녕군수 등이 내년 상반기 따오기 야생 방사를 앞두고 성공 기원제를 올리고 있다.

 우포따오기는 내년 상반기 복원센터 밖으로 방사될 예정이다.

 김충식 창녕군수는 “역사체험관은 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면서 살아가야 할 이유와 가치를 담았다”고 말했다.

 지난 2008년 중국에서 암수 한 쌍과 2013년 수컷 2마리를 들여와 번식이 시작된 우포따오기는 현재 313마리로 늘어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