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2 (금)
혼혈 흑인모델 한현민 "차별 극복 할 수 있었죠"
혼혈 흑인모델 한현민 "차별 극복 할 수 있었죠"
  • 연합뉴스
  • 승인 2017.11.1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뷔 1년 반 만에 톱모델 美타임 `영향력 10대` 선정
▲ 지난해 3월 데뷔해 1년 반 만에 톱모델로 부상한 국내 최초 혼혈 흑인 모델 한현민(16).

 188㎝의 훤칠한 키 곱슬한 머리와 까무잡잡한 피부. 얼핏 보기엔 유창한 영어 실력에 한국말은 서툰 외국인처럼 보이지만, 순대국밥과 김치찌개를 즐겨 먹고 영어에는 `젬병`인 천상 한국 사람이다.

 지난해 3월 데뷔한 한현민(16)은 국내 최초의 혼혈 흑인 패션모델이다. 데뷔 1년 반 만인 지난 9월 국내 최대 패션 행사인 서울패션위크에서 20여 개 브랜드의 무대에 섰을 정도로 주목받는 톱모델로 부상했다. 이달 초에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전 세계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30인` 명단에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면서 국제적인 유명인사로도 인정받았다. 그의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는 5만 명을 훌쩍 넘는다.

 최근 한현민은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최근 촬영 차 미국과 유럽에 갔는데 내 얼굴을 알아보는 분들이 꽤 있어서 놀라긴 했다"고 말했다.

 한현민은 한국인 어머니와 나이지리아인 아버지 사이에서 5남매 중 장남으로 서울에서 태어났다. 야구선수가 되고싶었지만 넉넉지 않은 집안 형편 탓에 꿈을 접어야 했다.

 온라인 쇼핑몰의 피팅 모델을 하던 그가 패션쇼 무대에 데뷔하게 된 것은 SNS에 올린 사진 한 장 덕분이었다.

 현 소속사인 SF엔터테인먼트의 윤범 대표가 우연히 이 사진을 보고 그에게 연락해 왔고, 이태원 거리 한복판에서 워킹 테스트를 한 뒤 곧바로 계약했다.

 "어릴 적부터 피부색 때문에 놀림을 많이 받아서 남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걸 두려워했어요. 처음 패션쇼 무대에 설 때도 엄청 떨리고 긴장했죠. 모델 활동을 하면서 이런 두려움을 극복하게 된 것 같아요. 이젠 오히려 남들의 시선을 즐기죠. 모델이라는 직업이 내 인생을 바꿔줬고, 차별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