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56 (목)
수학 즐길 수 있다는 생각 또래한테 알렸죠
수학 즐길 수 있다는 생각 또래한테 알렸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11.20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임호고 수학동아리 용산초교 초대 함께 공부 “수학홍보대사 활동 계속”
▲ 김해임호고는 지난 18일 용산초 학생 17명을 초청해 열린수학체험교실을 운영했다.

 김해임호고등학교(교장 심재일)는 농촌전원학교인 김해용산초등학교 학생 17명을 초대해 재미있는 수학을 경험하고 즐기는 열린수학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시행한 이 행사는 지역사회 봉사 일환으로 개최했다.

 임호고 수학동아리 학생들의 교육기부로 진행된 열린수학체험교실은 초등학생들이 수학 탐구,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별모양다면체 스탠드 만들기, 테셀레이션 열쇠고리만들기, 플렉사곤, 하트퍼즐, 다면체 미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등학생들의 호기심을 높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열린 수학체험교실에 참여한 2학년 오석환 학생은 “항상 배우기만 하다가 처음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수학을 즐길 수 있다라는 것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돼 기쁘고,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참여하는 동생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꼈으며 이런 교육기부활동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재일 교장은 “임호고는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흥미롭고 재미있는 수학체험활동 중심의 수학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열어, 수학홍보대사로서 교육기부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