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34 (목)
내일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열린다
내일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열린다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7.11.20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등 9개 시ㆍ군 주관 지역인재와 기업 만남
▲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가 22일 진주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2015년 채용박람회 모습.

 경남도와 진주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7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가 22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개최된다.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는 진주시를 비롯해 사천,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군 등 9개 시ㆍ군 공동으로 주관한다.

 진주시 등 9개 시ㆍ군은 서부권 채용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달 31일까지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 참가 구인기업 모집을 통해 직접참가 69개 기업, 간접참가 122개 기업을 모집했다.

 주요 참가기업은 하이즈항공㈜을 비롯한 일광금속(주), 케이유티(주), 세일공업, ㈜금강, ㈜샘코, 대화항공산업(주) 등 유망기업 191개사이다.

 업종별로 일반사무, 생산, 제조, 영업,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자 및 신입 인재 750여 명을 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인재와 좋은 기업과의 만남을 주선해 청년층의 고용절벽 해소 등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주) 등 7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홍보관도 운영한다.

 채용박람회 행사는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을 하는 채용관, 구인ㆍ구직 상담과 고용정보 제공, 취업 컨설팅관,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또 경남지방병무청의 병역상담, 고용노동부진주지청의 취업상담, 진주여성새로 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 여성취업 안내, 한국폴리텍대학의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각종 교육훈련과정 안내 등 구직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도 제공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현장의 다양한 취업정보, 실무분야 정보, 행복한 일자리 제공, 기업에게는 고용문제 해소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구직자가 행사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