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3 (금)
경남도-야마구치현 결연 30주년 우호 강화
경남도-야마구치현 결연 30주년 우호 강화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7.11.20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일본 야마구치현과의 자매결연 30주년을 맞아 야마구치현에서 기념식을 갖고 우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경남도와 야마구치현은 지난 1987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지금까지 30년간 우호교류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자매결연 30주년을 기념해 20일 직접 야마구치현을 방문해 무라오카 쓰구마사 야마구치현지사를 만났다.

 한경호 권한대행과 무라오카 쓰구마사 야마구치현지사는 20일 야마구치현청 회의실에서 양 지역 간 우호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자매결연 관계 강화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은 △행사ㆍ이벤트와 연계한 관광교류 추진 △인적교류, 스포츠ㆍ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신규 교류 추진 △양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적ㆍ전국적 행사 등에 적극적 참가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날 양 도ㆍ현의 스포츠 교류 활성화를 위해 한경호 권한대행과 야마구치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유도회(도청 유도팀)와 야마구치현유도협회 간 파트너십 협정 체결식도 진행됐다.

 이에 앞서 도청 유도팀은 지난 19일 야마구치현 도쿠야마대학 제2기념관에서 야마구치현 유도팀 소속 선수와 합동 훈련을 진행한데 이어 24명의 선수들이 친선경기를 펼쳤다. 도는 유도 선진국인 일본과의 스포츠 교류를 통해 도청 유도팀의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