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56 (금)
의령군, 산불 없는 원년 달성 총력
의령군, 산불 없는 원년 달성 총력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7.11.22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산업담당자 회의 14개소 대책본부 설치
▲ 22일 의령군이 읍ㆍ면 산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산불방지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의령군은 22일 산불 없는 원년 달성을 위해 읍면 산업담당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회의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1일부터 내년 5월 15일까지를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 기간 중 산불방지대책 총괄관리와 산불예방, 진화에 필요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군청과 읍ㆍ면사무소 등 14개소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해 산불 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효율적인 산불예방 계도와 초동진화 대응 등의 기동력 확보를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6개조로 나눠 동ㆍ서부권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차량 6대에 비상경보기를 설치해 운용하고 있다.

 일선의 홍보와 진화능력 향상을 위해 읍면 산불기동 감시원 차량 20대에 산불진화 기계화 장비와 홍보방송장비를 구축하는 등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산불신고센터(055-570-3838)를 운영하고 산불예방홍보용 소형 깃발 1천여 개를 제작해 산 연접지 취약지역, 교량난간, 도로변, 마을회관 주변 등에 게첨했으며 읍면장이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각산불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산불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산 연접지 등에 불법 쓰레기나 농부산물을 소각하다 적발되면 산림보호법 및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최고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한편, 군은 맞춤형 산불예방을 위해 취약지역 18개소 1만 1천248㏊를 입산 통제 구역으로 지정ㆍ고시해 통제하고 있다. 각종 소각행위ㆍ향불 및 입산자의 실화에 대비해 자굴산 쇠목재 등 4개소에 화기물 관리초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산불감시를 위해 무인감시카메라를 자굴산, 옥녀봉, 장등산, 왕령산, 벽화산 봉곡산 등 6개소에 설치해 산불을 감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