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6 (목)
두산중, 자유학기제 맞춰 청소년 진로체험 기회제공
두산중, 자유학기제 맞춰 청소년 진로체험 기회제공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7.12.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중공업은 창원교육지원청과 함께 청년에너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7 마이드림 청소년 진로체험단'의 발표회를 겸한 수료식을 11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마이드림 청소년 진로체험단 참여 학생 전원과 김명우 두산중공업 사장, 송승환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마이드림 청소년진로체험단'은 지난해부터 전면 시행된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맞춰 두산중공업이 운영하고 있는 성장단계별 인재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3년째를 맞아 올해에는 경남 창원시 관내 도계중, 호계중, 봉곡중, 마산중, 진해남중 등 5개 학교 1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교실을 벗어나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법조인, 외과의사, 소방관, 메이크업 아티스트, 엔지니어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체험했다.

 김명우 두산중공업 사장은 "학생들이 충분한 기회와 체험을 통해 자신의 관심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경험하는 것은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탐색과 체험, 설계 과정의 선순환을 통해 스스로 꿈을 찾고 도전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