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41 (금)
비음산 터널 노선 타당성 연구 앞당겨야
비음산 터널 노선 타당성 연구 앞당겨야
  • 경남매일
  • 승인 2017.12.14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와 창원시를 오가기 위해 주로 이용되는 창원터널과 국도 42호선은 상습 교통정체 현상으로 악명이 높은 도로이다. 특히 출퇴근 시간이면 거북이 행렬이 이어지는 창원터널의 경우 불모산터널이 개통되면서 교통 체증 완화가 기대됐지만 사실상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 이 때문에 비음산 터널 개설을 요구하는 김해시민들의 목소리가 거세지자 창원시와 김해시는 몇 차례 비음산 터널 개설을 논의했지만 창원시 인구유출 등의 문제로 무산되기 일쑤였다.

 그러나 창원시가 비음산 터널 개설에 대해 긍정적인 검토에 나서는 등 입장을 선회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지난 7월 3일 김해시 초청 강연에서 비음산 터널은 창원과 김해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며 역대 창원시장으로는 처음으로 찬성 입장을 밝힌 것이다.

 안 시장은 14일 열린 제71회 창원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비음산 터널 민간투자사업 타당성 여부를 창원시정연구원에서 연구 중이라고 말하면서 이런한 입장을 거듭 확인시켰다. 하지만 안 시장은 터널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현재 거론되는 노선에 대해 동의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는 노선에 따른 문제를 두고 정밀조사를 비롯해 새로운 대안들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타당성 용역 결과는 예정보다 1년 정도 늦춰질 전망이다. 이날 안 시장은 시정연구원에서 올해 연말쯤 결과가 나올 예정이었지만 여러 가지 대안들에 대한 검토가 의외로 힘들어서 올해 안에 결론을 도출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내년 하반기나 돼야 결과가 나올 것 같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연구 결과가 나온 뒤 시의회와 시민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서 경남도, 김해시와 새로운 협의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음산 터널 개설이 김해시뿐만 아니라 창원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시각을 가진 사람이 많다. 안 시장이 개설에 동의한 것이 그 방증이다. 다만 그 시기가 문제이다. 창원시는 시민들 편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타당성 연구를 앞당기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