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47 (목)
엄용수 의원, 불법 선거자금 수수 전면 부인
엄용수 의원, 불법 선거자금 수수 전면 부인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7.12.21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지법 1차 공판 출석
 속보= 지난 총선에서 자신의 보좌관과 공모해 불법 선거자금 2억 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자유한국당 엄용수(밀양ㆍ의령ㆍ함안ㆍ창녕) 의원이 혐의를 부인하고 나섰다.

<지난 12일 자 4면 보도>

 창원지법 형사4부(장용범 부장판사) 심리로 21일 열린 첫 공판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엄 의원 변호인은 공소사실 인정 여부를 묻는 재판장 질문에 “엄 의원은 돈을 부탁한 적도 없고 돈을 받게 된 경위는 물론, 돈이 어떻게 사용됐는지조차 전혀 모른다”고 대답했다.

 엄 의원은 변호인을 통해서만 입장을 밝히고 재판 내내 별다른 발언을 하지 않는 모습이었다.

 이날 재판은 다음 공판기일을 정하고 검찰과 엄 의원 측이 현장검증을 하기로 합의한 채 짧은 시간에 끝났다.

 엄 의원은 지역 보좌관 유모 씨(55ㆍ구속기소)와 공모해 지난해 4월 20대 총선을 앞두고 함안 지역 기업인이면서 함안군수 측근으로 알려진 안모 씨(58)로부터 불법 선거자금 2억 원을 받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검찰은 엄 의원이 총선이 임박한 지난해 4월 2일 당시 선거캠프 본부장이던 유씨를 통해 선거운동 때 쓰던 승용차 안에서 안씨를 만났고, 그 자리에서 “선거가 박빙이라 돈이 많이 필요하다. 2억 원을 도와달라”고 부탁한 것으로 파악했다.

 검찰은 두 사람이 만난 후 한 차례에 1억 원씩 2억 원의 자금이 보좌관 유씨를 통해 엄 의원 선거캠프로 넘어가 선관위에 신고하지 않고 선거자금으로 사용됐다는 결론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