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6:21 (목)
남해 곳곳 새해 해맞이객 ‘행복 기원’
남해 곳곳 새해 해맞이객 ‘행복 기원’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1.0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 해넘이 행사 이어 망산 일출 보며 소원 빌어 가천ㆍ보리암 등 ‘북적’
▲ 1일 오전 남해군 상주면 망산에서 군민들이 해맞이를 하고 있다.

 “올해는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018 무술년(戊戌年) ‘황금 개띠의 해’에 떠오르는 첫 태양을 맞이하기 위해 1일 오전 보물섬 남해 곳곳이 해맞이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상주면에서는 전날 상주은모래비치에서 열린 물메기 축제와 해넘이 행사에 이어 새해 첫날 망산에서 해맞이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남해의 일출 명소 중 한 곳인 망산에는 올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 찾은 군민과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영하권의 날씨 속에서 망산을 찾은 방문객들은 외투와 담요 등을 몸에 두르고 기대에 부푼 마음으로 새해를 기다렸다.

 오전 7시 35분께 해돋이 시간이 다가오자 쪽빛 상주 앞바다가 붉게 물들기 시작했고, 구름과 언덕처럼 솟아오른 섬들 사이로 장엄한 해가 모습을 나타내자 관광객들은 탄성을 지르며 스마트폰과 카메라로 기념사진을 찍었다.

 관광객들은 또 풍선을 함성과 함께 날려 보내며 저마다 새해의 간절한 소망을 빌기도 했다.

 창원의 한 관광객은 “한 해의 마지막 날 축제도 보고 새해 아침 망산을 오르며 적당한 운동과 함께 일출을 볼 수 있어 참 좋다”며 “올 한 해 가족들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한 군민은 “올해 아들이 고3 수험생이 되는데, 수능 대박 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해맞이 행사에 함께 한 박영일 남해군수는 “군민들의 삶이 풍요와 기쁨으로 가득한 올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바다 한가운데 불쑥 솟아오르는 해가 일품인 남면 가천다랭이마을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개최됐다.

 가천다랭이마을의 해맞이 행사는 풍물놀이와 기원제를 시작으로 소원문 쓰기 등이 진행됐으며, 따뜻한 떡국으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설천면 진목마을 대국산성과 문의마을 국사봉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열려 주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전국 3대 기도처인 보리암이 있는 남해 금산에도 많은 신도들과 관광객들이 찾았으며, 삼동면 물미해안도로, 독일마을, 망운산, 설흘산, 남해대교, 미조 항도에도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방문해 새해 첫 아침을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