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9 (금)
‘산청곶감’ 맛보러 오세요
‘산청곶감’ 맛보러 오세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8.01.0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4일 시천 유통센터서 축제
▲ ‘제11회 지리산 산청곶감 축제’가 오는 13~14일 양일간 시천면 산청곶감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산청곶감’ 말리기 작업 모습.

 산청군 대표 특산물인 ‘산청곶감’ 홍보를 위한 ‘제11회 지리산 산청곶감 축제’가 오는 13~14일 양일간 시천면 산청곶감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겨울철 전통 민속놀이인 ‘전국연날리기대회’를 시작으로 감잎차 족욕체험, 곶감가요제, 곶감 즉석할인 경매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가수 금잔디의 축하공연, 김오곤 한의사 팬 사인회도 마련된다.

 산청은 국내 최고 품질의 곶감 생산지역으로 전국 곶감 생산량의 10여%를 차지한다. 전통방식의 도넛 모양과 50브릭스(brix)에 달하는 자연당도와 부드럽고 차진 식감으로 정평이 나 있다.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과일’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에 선정된 ‘산청곶감’은 품질을 인정받아 고종황제 진상품,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선물, 청와대 설 선물 등으로 선택되면서 명성을 이어왔다.

 특히 올해 ‘산청곶감’은 차가운 날씨와 낮은 습도로 어느 해 보다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축제장을 찾아 지리산 자락에 있는 산청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비옥한 토양이 만들어낸 명품 ‘산청곶감’을 마음껏 즐겨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