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05 (수)
농정시책 홍보ㆍ맞춤형 농정 추진 기여 공로
농정시책 홍보ㆍ맞춤형 농정 추진 기여 공로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1.05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동정마을 여동찬 이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수상
▲ 남해군 서면 동정마을 여동찬 이장이 농정시책 홍보 및 맞춤형 농정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남해사무소(사무소장 직무대행 이재호)는 남해군 서면 동정마을 여동찬 이장(56)이 농정시책 홍보 및 맞춤형 농정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여 이장은 지난 1994년부터 한농연 남해 사무국장을 시작으로 한농연 남해 연합회장, 동정마을 이장, 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 지회장직을 맡아 적극 봉사하는 자세로 지역민의 불편이나 애로사항을 자신의 일보다 우선 처리하고 농업정책이 현장에 잘 전달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는 등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했다.

 또 농업은 더 이상 사양산업이 아니라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미래산업으로 생각하고 농업현장에서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후 정부에 적극 건의해 농업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경영체등록 일제갱신 기간에 고령자들의 신청서 작성을 도우고 등록제도의 중요성을 충분히 설명하는 등 농업경영체등록 제고에 기여를 했다.

 여 이장은 “이장직을 맡아 제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대단히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마을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