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39 (토)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길라잡이 보급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길라잡이 보급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1.05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초등학교 3만4천부 배부
▲ ‘새내기 학부모 길라잡이’.

 경남교육청은 2018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 입학 예정 학부모의 학교 교육 이해와 가정에서 학생지도를 돕는 ‘새내기 학부모 길라잡이’를 개발해 전 초등학교에 3만 4천부를 보급했다고 4일 밝혔다.

 ‘새내기 학부모 길라잡이’는 오랫동안 1학년 담임을 한 현장 교사 5인이 개발해 교사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의견수렴과 검토를 거쳤다. 일선 학교에서는 이 책자를 활용해 임시입학식이나 입학식에 맞춰 학부모 교육을 할 수 있다.

 총 4부로 구성된 자료의 주요 내용은 △1부 ‘입학 전, 이렇게 준비해요’에서는 입학 전 자녀의 생활습관 점검, 입학 전 준비물, 입학식 준비 등을 △2부 ‘안전한 1학년, 함께 지켜요’에서는 안전한 등하교 보행 방법, 학교폭력, 아동학대 예방 등을 수록했다.

 또 △3부 ‘행복한 1학년, 꼭 알아두세요’에서는 1학년 교육과정, 학생평가, 교외체험학습, 방과후학교 등을 △4부 ‘학교생활, 이것이 궁금해요’는 입학, 수업 및 평가, 출결, 상담 및 생활 관련 학부모들이 학교생활에 대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을 Q&A로 꾸며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원기복 초등교육과장은 “자녀의 입학을 앞두고 설레고 두려운 마음에 새내기 학부모 길라잡이가 좋은 길잡이가 돼주리라 생각하며,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해 경남교육을 함께 가꿔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