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45 (금)
필리핀서 봉사하며 인류애 나눕니다
필리핀서 봉사하며 인류애 나눕니다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01.08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 해외봉사단 39명 6ㆍ25 참전용사협회 공연도
▲ 경상대 해외봉사단이 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간 필리핀 비나로난으로 봉사 활동에 나서는 가운데 지난 4일 경상대 남명학관에서 발대식이 열리고 있다.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는 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간 필리핀 비나로난에서 ‘2017년 동계 해외 봉사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 학생처(처장 김인수)에 따르면 경상대학교는 해외 봉사 활동을 통해 봉사와 희생정신을 기르고, 다양한 문화체험 및 현지 주민들과의 교류의 장을 마련해 지구촌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발견하도록 하기 위해 해마다 하계ㆍ동계 방학 기간에 해외 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다.

 경상대는 지난 4일 오후 4시 남명학관에서 김인수 해외봉사단장, 학생 봉사대원(대장 양영회), 교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동계 봉사 활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단장 격려사, 봉사단 선서, 기념촬영, 사전 안전교육,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교육 등 1시간 동안 진행됐다.

 해외 봉사단은 기록촬영팀 2명, 노력봉사팀 6명, 레크리에이션팀 7명, 한국어교육팀 7명, 한국문화팀 5명, 태권도팀 6명으로 학생 33명, 교직원 6명 등 총 39명으로 구성됐다.

 경상대 관계자는 “이번 해외 봉사 활동은 올해 개교 70주년을 맞이해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봉사 활동을 가는 필리핀 비나로난은 교육 여건이 매우 열악한 농촌 지역으로 경상대학교에서 지난 2011년부터 7번째 봉사 활동을 펼치는 곳이다. 또한, 봉사단은 ‘필리핀 6ㆍ25 참전용사협회’를 찾아가 특별 위문공연을 펼쳐 우리나라를 위해 참전한 많은 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돌아올 예정이다.

 김인수 단장은 격려사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해 각자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고 바쁘게 지내야 할 때 ‘봉사와 희생정신’ 그리고 ‘개척정신’으로 인류애를 실현하기 위해 필리핀으로 봉사 활동을 떠나는 여러분은 정말 멋진 대학생이다. 봉사 활동 기간 동안 건강에 유의하고 자랑스러운 경상대 학생이라는 사실을 명심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