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0 (금)
‘함양곶감’ 먹고 오감 체험하세요
‘함양곶감’ 먹고 오감 체험하세요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01.08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ㆍ21일 서하초교 일원 축제 감잎 족욕체험ㆍ시음 행사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아
▲ 오는 20일 함양 서하면 일원에서 ‘함양곶감축제’가 열리는 가운데 지난해 열린 행사에서 방문객들이 곶감을 사고 있다.

 오는 20ㆍ21일 겨울철 대표 먹거리인 곶감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함양곶감축제’가 함양 서하면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함양곶감축제위원회(위원장 민갑식)는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함양군 서하면 서하초등학교 일원에서 ‘제2회 함양곶감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함양곶감축제는 예로부터 고종황제가 뛰어난 맛에 탄복해 얻게 된 별칭인‘고종시’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에게 천연 당도가 높은 함양곶감의 산미를 선보이는 자리다.

 위원회는 전시, 판매 위주에서 벗어나 체험과 참여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구성해 내실 있는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겨울의 추위를 녹일 수 있는 감 껍질, 감잎 족욕체험과 곶감 깃발 찾기, 곶감 떡메치기, 감 빨리 깎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감잎차 시음 및 곶감 시식행사 등 곶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또한 행사장을 찾을 경우 무료 시식은 물론 명품 함양곶감과 함양특산물을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참여프로그램으로 오는 21일 오후 1시 축제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선 ‘마이크 스타 나도 가수다’ 가요제가 열릴 예정이다. 거주지에 상관없이 개인 또는 팀(외국인 포함)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면 오는 17일까지 전화(02-761-3727)로 접수하거나, 축제 당일인 20일 오후 1시 30분까지 현장 신청하면 된다.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그 옛날 600여 년 전 점필재 김종직 선생이 이곳 군수로 제직할 당시 ‘팔능의 진미’라고 극찬했던 대표 먹거리인 곶감의 풍미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계획했다”며 “무술년 새해 특별한 첫 가족 나들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