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49 (금)
창의 과학 꿈나무 육성 힘 모았다
창의 과학 꿈나무 육성 힘 모았다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1.14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ㆍ동일고무벨트, 협약
▲ 박진삼 ㈜DRB동일 대표이사(왼쪽부터), 김세연 국회의원, 전호환 부산대 총장, 문승필 동일고무벨트(주) 대표이사가 창의적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속적인 지역사회의 기여활동으로 거점 국립대의 책무를 다하고 있는 부산대학교가 이번에는 지역의 중견기업과 손잡고 독서와 창의활동을 통한 지역의 과학인재 발굴에 나서기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부산대학교(총장 전호환)는 부산 금정구 국회의원인 김세연 의원과 지역기업인 ㈜DRB동일 및 동일고무벨트㈜가 공동협력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과학 및 SF창작문화 조성에 기여하기로 하고, 지난 12일 부산 금정구 금사동에 위치한 ㈜DRB동일 캠퍼스 D 내 베이스 캠프에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청소년 및 부산대 학생들의 과학분야 독서와 창작물 개발 등 과학인재 발굴ㆍ육성에 기여할 협력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부산대와 협약의 주체들은 향후 SF(Science Fiction, 공상과학) 분야 창작콘텐츠 공모전 개최, 지역사회 청소년과 대학생이 함께 하는 과학 독서 아카데미 개설ㆍ운영 등을 통해 지역의 과학인재 조기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첫 사업으로 올해는 SF공모전을 우선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