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55 (목)
훈련 제외 박주호ㆍ홍정호 3월 AFC 챔스리그서 결판
훈련 제외 박주호ㆍ홍정호 3월 AFC 챔스리그서 결판
  • 연합뉴스
  • 승인 2018.01.16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대표팀 단골 멤버였던 측면 수비수 박주호(울산)와 센터백 홍정호(전북)의 운명은 오는 3월에 결판 지어질 전망이다.

 다음 달 중순부터 3월 초에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와 K리그 클래식 경기가 2018 러시아월드컵에 나설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기회다.

 박주호와 홍정호는 최근 고난의 길을 걸었다. 전 소속팀에서 기회를 잡지 못해 대표팀에서도 멀어졌다.

 박주호는 독일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에서 팀 내 경쟁을 이겨내지 못하고 근 1년 동안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

 홍정호는 장쑤 쑤닝에서 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쿼터 규정 변화로 뒷전으로 밀려났다.

 대표팀에서도 박주호는 지난해 6월 이라크와 친선경기 이후 약 7개월 동안 부름을 받지 못했다. 홍정호 역시 이라크전이 마지막 A매치 출전 기록이다.

 두 선수는 최근 결단을 내렸다. 박주호는 울산 현대, 홍정호는 전북 현대로 이적했다.

 출전 기회를 잡아 몸을 만든 뒤 2018 러시아월드컵에 나서겠다는 의지다.

 그러나 두 선수는 지난 15일 발표한 터키 안탈리아 전지훈련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신태용 감독은 “1년 정도 실전 경기에서 뛰지 못한 두 선수를 대표팀에 뽑을 순 없다. 단순히 이적했다고 태극마크를 부여하는 건 어불성설”이라며 “K리그 등 실전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일정상, 두 선수에게 기회는 단 한 번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