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2 (금)
김해신안초, 학교폭력 예방활동 ‘최우수상’
김해신안초, 학교폭력 예방활동 ‘최우수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2.08 21:0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신안초등학교가 8일 서울 페럼 타워에서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푸른 가족 캠페인’ 시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거제 아주초ㆍ김해 안명초 ‘우수’

시도 유일 3개 학교 선정

 경남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은 8일, 김해신안초등학교가 서울 페럼 타워에서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푸른 가족 캠페인’ 시상에서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아주초등학교와 안명초등학교가 우수상(청예재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푸른가족 캠페인은 교육부와 (재)푸른나무 청예단이 주관하며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전국 77개 초ㆍ중ㆍ고교가 동아리 형태로 운영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이다. 동아리는 가족유대감 강화활동, 온라인 홍보, 문화예술 공연 등의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펼쳤으며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함께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우수 동아리 시상은 전국 77개 학교 동아리 활동 중 최우수 5교(교육부 장관상), 우수 10교(청예단 이사장상)로 경남교육청은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3개 학교가 선정됐다.

 김해신안초 등 도내 9개 학교는 푸른 가족 동아리를 운영하며 △아침 등굣길 부모님이 안아주는 행복 맞이 캠페인 △가족의 화합을 위해 부모님의 발을 씻어주는 세족식 △부모님과 주말에 함께 걸으며 대화하는 가족 걷기 대회 △지역 축제장에서 학교폭력 예방 플래시몹 공연 등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펼쳤다.

 특히, 김해신안초 박현성 교사는 아주초(지도교사 여수진), 안명초(조철민), 사봉초(정동준), 대중초(홍현주), 이작초(임무현), 관동초(구은복), 주석초(윤수영), 덕산초(조재범) 등 8개 학교와 ‘푸른 가족 캠페인 연구회’를 조직해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섰다.

 김해신안초 박현성 교사는 “학교폭력은 학교만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의 문제이기도 하다”며 “이번에 9개 학교가 학교폭력예방을 합동으로 펼친 것처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학교폭력 예방에 함께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기철 2018-04-12 21:27:36
학교라는 공간에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이 함께 같은 단체티를 입고 활동하는 그 자체만으로 학교폭력은 예방되는 것 같다 정말 공감합니다. 내년에도 쭉 화이팅입니다

김수빈 2018-04-12 21:27:07
학교라는 공간에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이 함께 같은 단체티를 입고 활동하는 그 자체만으로 학교폭력은 예방되는 것 같다는 말 명심하겠습니다. .

황유경 2018-04-12 21:26:24
역시 신안초 멋집니다 ! 이렇게 상을 받을수 있었던 이유는 신안초 학생들과 박현성 선생님의 멋진 노력으로 이루어진것 같아요 ! 앞으로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