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1 (금)
박항서 감독, 도교육청 방문
박항서 감독, 도교육청 방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2.21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교육감 “지도력 본받아야”박 감독 “체육 꿈나무 지원을”
▲ 박항서(왼쪽)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21일 도교육청을 방문해 박종훈 교육감과 유니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남도교육청

 박항서 베트남 U-23 축구 대표팀 감독이 21일 경남교육청을 방문했다.

 박 감독은 ‘2018 아시아축구연맹 U-23 챔피언십’에서 준우승해 ‘친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날 박종훈 교육감은 ‘베트남 챔피언’, ‘베트남 국민영웅’, ‘베트남 히딩크’ 등의 수식어로 불리며 베트남 최고 영웅에게 주어지는 3급 노동훈장을 받은 박항서 감독에게 진심 어린 축하의 말을 전했다.

 박 교육감은 “베트남 문화를 이해하고 훈련시간 조절과 휴대폰 사용 원칙을 제시한 점, 베트남의 유교 문화를 바탕으로 가족 같은 분위기로 팀을 이끈 점, 선수들의 근력 강화를 위한 식습관 개선 노력 등은 박항서 감독의 탁월한 지도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학교 현장에서 매우 본받을 만하다”고 말했다.

 박항서 감독은 “경남교육청이 베트남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 바라며, 특히 다문화 학생에게 꾸준한 지원으로 소외받는 학생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체육 꿈나무들에게도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박 감독은 본인의 사인볼과 베트남 국가대표 유니폼을 박종훈 교육감에게 직접 전달하며 베트남에서 한국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더욱 겸허한 자세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