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3 (금)
BNK부산은행, 소상공인 100억 지원
BNK부산은행, 소상공인 100억 지원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2.2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NK부산은행은 26일 부산시, 부산신용보증재단과 ‘자산화사업 시설자금 특별지원 협약’을 맺고 총 100억 원의 특별자금을 지원한다.

부산신보와 사업장 구입비 지원

 급격한 임대료 상승으로 고통받고 있는 부산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특별지원자금이 마련됐다.

 BNK부산은행은 지난 26일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장 운영을 돕기 위해 부산시, 부산신용보증재단과 ‘자산화사업 시설자금 특별지원 협약’을 맺고 총 100억 원의 특별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산화사업 시설자금 특별지원 협약’은 급격한 임대료 상승으로 사업장에서 내몰리는 젠트리피케이션(둥지내몰림)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사업장 구입자금을 지원해 경영안정 도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소상공인에게 최대 8억 원의 사업장 구입자금을 2.9%의 금리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사업자 등록 후 3년이 경과하고 부산지역 내 동일 사업장에서 1년 이상 영업 중인 사업자로 세대원 전부가 부산시에 다른 사업장을 소유하지 않아야 한다.

 BNK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젠트리피케이션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산지역의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