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56 (수)
산청군 ‘축제콘텐츠 대상’ 3년 연속 수상
산청군 ‘축제콘텐츠 대상’ 3년 연속 수상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8.03.01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27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산청군 관계자들이 축제프로그램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곶감 축제’ 우수상 선정

품평회ㆍ요리경연 호응

 산청군 ‘제11회 지리산 산청곶감 축제’가 3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축제프로그램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산청군은 지난달 27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상 평가에서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축제 차별성과 독창성, 콘텐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단순 특산물 판매장터를 벗어나 산청곶감 우수성을 알리고 곶감 판매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곶감축제는 곶감 품평회, 곶감 요리경연대회, 감잎차 족욕체험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축제 위상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더욱 경쟁력 있는 축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시상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