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2 (목)
‘화유기’ 초반 악재 힘 잃어 빛바랜 종영
‘화유기’ 초반 악재 힘 잃어 빛바랜 종영
  • 연합뉴스
  • 승인 2018.03.05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vN 주말극 화유기는 마지막회 시청률 6.9%로 아쉬운 마무리를 했다.

CG 미완성ㆍ스태프 추락 사고

시청자 관심 하락ㆍ비판 잇따라

 큰 기대작으로 꼽혔지만 초반부터 터진 악재에 너무 일찍 힘을 잃었다.

 5일 tvN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방송한 주말극 ‘화유기’ 마지막회 시청률은 6.9%(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로 집계됐다.

 최종회에서는 손오공(이승기 분)과 진선미(오연서)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잠시 이별, 재회를 기약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화유기’는 방송 전부터 tvN 자체적으로는 물론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기대를 모았다.

 작가 홍자매와 박홍균 PD가 지난 2011년 인기 드라마 ‘최고의 사랑’ 이후 다시 뭉친 작품인 데다 당시 함께했던 차승원에, 전역 후 첫 드라마인 이승기까지 합류하면서 출연진도 ‘빵빵’했던 덕분이다. 시청률 역시 첫회부터 5%를 가뿐하게 넘으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그러나 2회부터 사고가 연이어 터지면서 ‘화유기’를 향한 관심은 금방 식었다. 2회에서는 제작 지연 탓에 CG(컴퓨터그래픽) 미완성 화면이 그대로 노출됐고, 방송을 끊고 재개하기를 반복하다 급기야 중단했다. 드라마사(史) 기록에 남을 대형 사고였다.

 tvN은 사과와 함께 2회를 재편성하는 등 방송을 이어가려 했으나 이번에는 드라마 스태프가 촬영장에서 추락해 크게 다친 사실이 알려지며 비판이 잇따랐다.

 결국 tvN은 한 주 간 정비 후 방송을 다시 시작했지만 이미 시청자의 관심은 예전만 못했다. 소소한 에피소드와 잔재미에만 의존한 스토리도 한계를 드러냈다. 이에 더해 CG의 질은 점점 떨어져 몰입을 방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